탐스 스토리

kio467 2015. 1. 5. 22:46


탐스 스토리

저자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지음
출판사
세종서적 | 2012-06-04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하나도 하기 힘든 이 세 가지를 동시에 해낸 사람이 있다. 바로...
가격비교


당신이 마음 속에 품고 있는 그 일을 지금 당장 시작하라. 탐스처럼.

 

돈은 생각만큼 중요하지 않다.

 

단순함이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목표이다.

2002 년 여동생과 아르헨티나 감-> 2006년 사업중 휴가지로 아르헨티나 선택 -> 신발나눠주는 봉사활동 접함-> 알파르가타 라는 신발을 item으로 사업구상 -> 폴로 강사 '알레호' 영입 -> 250켤레 주문·제작 -> 미국으로 돌아옴 -> 친구들에게 사업얘기 -> 신발가게 추천받음 -> 계약-> LA TIMES 인터뷰 -> 2200켤레 주문 -> 아르헨티나 ㄱㄱ -> 4천 켤레 생산 -> 보그 타임 피플 O 엘르 틴보그 등 기사화, 소매상 늘어나 1만켤레 판매 -> 아르헨티나 ㄱㄱ -> 아이블에게 1만켤레 나눠줌 -> 5년만에 100만켤레 이상 나눠줌 ...

 

깨어있는 자본주의 conscious capitalism 단순히 돈버는것 이상. 후원자 = consumer 들을 의미있는 일과 연결해주고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성공적인 사업을 하는 것

 

내가 속한 조직 안에서만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는 생각을 버려라. 때로는 후원자들이 직원들 만큼이나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기도한다.

 

www.gutenberg.org 무료전자책

www.librivox.org 오디오북

www.istockphoto.com 사진·일러스트

www.weebly.com 웹사이트 만들기

 

신뢰는 사업의 기본이며 일을 제대로 처리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브랜드의 성패는 사람들이고 그 기업과 함깨 일할 수 있다고 믿느냐, 믿지 못하느냐에 달렸다

 

사람들이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자신의 돈이 실제로 어디에 어떻게 쓰일지 모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