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설계) Messenger with system call

1. 서버 – 클라이언트 모델로 구성. 

A. 서버는 메신저를 관리하는 역할

B. 클라이언트는 메신저를 이용하는 사용자

C. 클라이언트(사용자)는 개별 ID를 가지며, ID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socket, listen, bind등의 system call을 사용할 것)

D. 사용자 아이디를 main argument로 클라이언트 시작시 전달하거나 또는 서버 접속 후, 입력받도록 구현 (팀이 편한대로)


2. 서버는 다음의 기능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A. 사용자가 서버에 접속하여, 본인에게 온 메시지를 확인하려고 요청한 경우, 서버는 그 사용자에게 온 메시지에 관한 정보(보낸 사용자 ID, 보낸 시간 및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

B. 사용자들이 주고 받는 메시지는 파일을 통해 관리하도록 함. 예를 들어, ID1의 경우, 서버에 ID1.message 파일을 생성하여, 이 사람이 보낸 메시지, 받은 메세지를 관리하도록 함 (read/write 등의 system call을 사용할 것)

C. 서버는 다중 클라이언트를 처리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


3. 클라이언트는 다음의 기능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A. 서버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

B. 서버에게 현재까지 사용자에게 온 메시지를 요청하는 기능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serv와 timeclnt...  (0) 2014.12.14
socket...........  (0) 2014.12.14
two word count 4  (0) 2014.12.09
two word 2  (0) 2014.12.09
two word count 1 .c  (0) 2014.12.09